보도자료

보도자료

[월간 한국인]소금의 새로운 장을 열고,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소금의 새로운 장을 열고,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2950_7525_920.jpg 
열우물주식회사 이세용 대표이사

소금시장은 세계적으로 9조원 규모이며 우리나라 소금 시장은 약 2.000억 원(333만톤)규모로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엄마의 양수를 닮은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전세계의 소금 시장을 겨냥한 좋은 품질의 잡초제거소금을 만들어 시선을 끄는 회사가 바로 열우물주식회사(대표이사 이세용)이다. 

이세용 대표이사가 이끄는 열우물 주식회사는 2005년에 설립되어 브라인미네랄소금, 미세조류를 함유한 잡초제거용 액상소금, 저염고미액상천일염, 발효 소금, 피부미용소금과 유해물질, 유해식물, 갯벌 생물학적 복원 및 미세조류를 함유한 저염고미액상엡솜천일염을 이용한 신진대사용, 식품첨가물제조업(천연 간수)와 운동장(굵은 소금) 및 먼지억제제(액상 소금) 등 다양한 소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열우물(주)의 주력 제품인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은 잔디는 살리고 잡초와 유해식물만 선별적 제거하는 친환경 잡초제거제다. 일체의 화학첨가물 없이 천연미네랄을 주·부성분으로 침전 및 숙성, 가공 등의 공정과 고난도의 염분처리기술로 액상 제조돼 인체에 무해하다.

사람이 먹는 식용 미네랄 워터 성분이기에 인간과 반려동물 및 환경에 무해하지만 잔디 속 잡초는 제거되는 방식이다. 사용 시 잔디가 약 10일 정도 누렇게 될 수 있지만 죽지 않고 오히려 더 잘 살며 풀, 잡초, 유해식물만 선별적 제거한다. 이 외에도 열우물주식회사에서는 제초제, 친환경 제초제, 잡초제거제, 잔디제초제, 산소제초제, 운동장 소금, 토끼풀 제거, 크로버 제거제를 판매하고 있다. 

 2950_7526_920.jpg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은 무환경호르몬, 무방사능, 무대장균, 중금속(적합), 세균(적합)제품으로 ph 약알칼리성으로 독성이 없는 제품이다. 물벼룩 무독성, 물고기 무독성, 흰쥐 급성경구 무독성, 토끼 피부 자극 부식성 무독성, 토양 ph가 적정 수준으로 무기질이 다양하고 풍부하다. 또한 토양에 중금속과 염분이 쌓이지 않고 전기전도도(EC)가 비염류 토양의 정도이다. 소나무, 관목, 꽃, 나무(잎사귀 부위 최대한 묻지 않게 밑이나 옆부위 살포)가 죽지 않고, 백태가 끼이지 않으며, 아연구조물(가드레일)과 아스팔트, 콘크리트가 부식되지 않는다. 장마, 우기철 비가와도 잘 씻겨 내려가지 않으며 성능이 발휘되고 유지된다.

또한 열우물주식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품으로 선정되어 주목받은 바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제도는 공공기관의 기술개발제품 구매 의사결정을 대행하기 위해 별도의 평가 절차를 통해 시범구매 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과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운영요령」에 따라 관련 규정이 마련되어 있다.

이 시범구매 제도의 목적은 창업기업과 공공조달시장 첫걸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을 공공기관이 시범구매하여 해당 기업의 판로개척과 혁신 역량을 지원하는 것이다. 시범구매의 대상은 공공기관 계약실적이 일정 수준 이하인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원방법은 구매기관이 수의계약 등의 방법으로 구매를 지원하며 구매금액은 구매기관의 수요에 따라 유동적으로 결정된다. 그밖에도 친환경잡초제거소금은 2023 상반기 국방부 우수상용품 시범사용 제안품목(물자 분야)으로 국방부 온라인 전시장에 등록되었다. 

이외에도 다수의 인증과 혁신품목으로 선정되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혁신 시제품 지정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혁신품목 선정벤처 인증(혁신성장유형)과 세계신지식인 인증,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의무구매대상, 구매목표제 제품,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혁신품목, 국방부 우수상용품 시범 사용 대상 제품, 국립부산대학교 친환경 환경영향평가 종합보고서 발간,? 벤처인증(혁신성장유형), ISO 품질?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세계신지식인 인증, 조달청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 등 인증받은 제품으로 많은 곳에 추천제품으로 등록되어 사용되고 있다. 

조달등록 조달청 g2b 혁신장터, 나라빌 등록, s2b학교장터 등록되어 판매된다. 현재 약 1.100여 군대 4.000여 회 이상 6만 통 가량 판매되고 있는 열우물주식회사 친환경잡초제거 소금은 천해의 자원인 소금을 활용하여 상황에 맞게끔 가공되어 사용되고 있다. 

 2950_7524_919.jpg 
 

<열우물주식회사 이세용 대표이사 인터뷰> 

Q: 인간과 반려동물, 그리고 환경에 무해한 소금으로 잡초를 제거한다는 것은 무척 혁신적인 일입니다. 잔디에는 어떤 영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A: 우리 열우물주식회사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을 사용할 경우, 잔디가 약 10일 정도 누렇게 될 수는 있지만 죽지 않고 오히려 다 잘살게 되고, 유해식물인 풀과 잡초만 선별적으로 제거하게 되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Q: 생태계 파괴를 최소한으로 한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지구촌의 공통 문제인 환경문제와 직결된 것으로 앞으로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A: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소재인 소금을 통해 사람이 먹을 수 있고,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는 것만 제조, 생산, 판매하여 소금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모토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우리 소금이 널리 사용되길 바라며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소금의 새로운 장을 열고, 친환경 잡초제거 소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 월간 한국인 (korea-in.kr)